* 제78차 '농산어촌찾아가기' 전주 한옥마을과 맛집탐방, 마이산탑사와 벚꽃여행에 참여하신 모든분께 감사드립니다. * 여행장소 : 전주 한옥마을(전주시) * 위 치 :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교동, 풍남동 일원 * 여행일자 : 2009년 4월11일~4월12일(1박2일) * 참가인원 : 80명
제78차 '농산어촌찾아가기' 여행지는 전주시 '한옥마을&맛집', 진안군 '마이산탑사와 벚꽃여행' 으로 진행하였습니다. 전통과 맛의고장 전주시를 찾아 한옥마을을 둘러보고 전주한정식, 전주비빔밥, 전주콩나물국밥으로 전주 대표 음식을 맛보며 한국의 불가사의 탑사인 신기한 마이산탑사와 마이산 2.5km의 만개한 벚꽃터널을 걸어보는 여행으로 진행하였습니다.
▲ 소양벚꽃길입니다.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된곳이며 매년 봄이면 벚꽃터널을 형성하여 은빛물결을 연출합니다. 전북 완주군 소재이며 송광사 진입로부터 2km구간에 걸쳐 벚꽃놀이를 즐길수 있는곳입니다.
▲ 만개한 벚꽃은 바람에 꽃잎을 흩뿌리고...
다음코스
▲ 전주에 위치한 전동성당입니다.
▲ 로마네스크 양식의 아름답고 웅장한 성당입니다. 고전미도 넘치구요 ㅎ
▲ 영화 <약속>의 배경으로 영화속 두 주인공만의 결혼식 장면 이후로 많은분들이 찾게된 명소입니다.
다음코스
▲ 풍남문입니다. 조선왕조의 발생지인 전주를 상징하는 유서깊은 성문이죠
▲ 복원을 거듭하여 옛모습을 간직하게 된 전주의 명물입니다.
다음코스
▲ 경기전입니다. 조선을 건국한 태조 이성계의 대표적인 유적입니다. 이성계의 어진(왕의 초상화)과 유형문화재인 조경묘가 있으며 고색이 창연한 고택들이 주변 한옥마을 과 잘 어울립니다.
▲ 태조 이성계의 어진
전동성당과 경기전, 풍남문은 모두 100여m 근거리에 걸쳐있어 함께 둘러보면 좋을것입니다.
저녁식사
▲ 맛의고장 전주의 대표음식을 자랑하는 한국식당
▲ 이곳의 한정식은 6.000원이면 한상 가득한 밥상을 맞이할수 있습니다. 찌개만도 4종류.
다음날
▲ 오목대입니다. 태조 이성계가 고려 장군시절 처음으로 나라를 세우겠다는 뜻을 드러낸곳입니다.
▲ 오목대에서 한옥마을을 조망하기도 좋습니다.
▲ 오목대에서 내려다본 한옥마을 전경
▲ 전주 한옥마을은 풍남동과 교동에 걸쳐 800여채가 밀집해 있어 옛 전통건물의 아름다움을 느낄수 있는곳입니다.
▲ 한옥마을에는 체험관도 있어서 한옥생활체험, 전통놀이체험, 전통문화체험등을 즐길수 있습니다.
▲ 각종 전시관등 전통을 체험하고 전주의 대표음식인 비빔밥, 한정식까지 함께 한다면 더 좋을것입니다.
▲ 전주 한옥마을 화전놀이축제가 열리는 날이라서 고운 한복으로 단장을 한 주민들이 축제장에 몰려드네요 ㅎ
▲ 고운 한복을 입고 고풍스런 돌담길을 거니는 모습도 지금에 우리 주변에서는 쉽게 볼수 없는 모습입니다. 전주 한옥마을을 찾아 전통문화를 이해하고 체험하는 소중한 시간이였습니다.
다음코스
▲ 전국에서 가장 늦게 개화 한다는 마이산 벚꽃터널입니다. 예년보다는 일찍 만개하였지만 남도의 벚꽃놀이를 놓친 상춘객들이 몰려들어 인산인해를 이룹니다.
▲ 소담하면서 화사하게 만개한 벚꽃
▲ 마이산 벚꽃의 아름다움은 탑사까지 가는 중간쯤에 있는 탑영제와 어우러지기 때문일것입니다.
▲ 탑영제에서 봄의 한가로움을 만끽하는 오리배와 벚꽃의 조화가 한폭의 그림을 연상케 하네요 ㅎ
▲ 한국의 불가사의라 불리우는 마이산탑사
▲ 100여년전 이갑룡처사가 은수사에 머물며 돌을 쌓기 시작했다는 마이산탑이 신비롭습니다.
▲ 크고 작은 자연석을 차곡차곡 쌓아올린 이 돌탑들이 80여개정도입니다.
▲ 동으로 달리는 천마는 이미 지쳤는가 갈길은 먼데 그만 쓰러지고 말았구나 연인은 몸통만 가져가고 두 귀는 남겼는가 두 봉우리 이루고 하늘로 솟아있네
이 시는 태조 이성계가 아직 고려의 장군으로 있었을 때 마이산을 지나다 지었다고 합니다. 나중에 그의 아들 태종 이방원이 이곳에 왔다가 부왕의 시를 보고 '마이산(馬耳山)'이라 이름지어 오늘에 이르고 있다합니다.
▲ 800리 섬진강의 발원지인 용궁
▲ 금당사 금당사는 고구려에서 백제로 건너온 보덕스님의 11제자 가운데 한 분인 무상스님이 세웠다고 전해지는곳입니다. 임진왜란과 병자호란을 거치며 심하게 훼손됐으나 1675년 현재의 터로 옮기며 중건되었습니다.
▲ 이렇게 전주 한옥마을과 진안 마이산탑사와 벚꽃여행을 마무리합니다.
여행은 어디를 가느냐도 중요하지만 누구와 가느냐도 중요하죠 일상탈출카페 일탈가족과 함께 떠나는여행 즐거움이 배가 됩니다. ㅎ ^^*
|
'여행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스크랩] 저렴하게 당일로 기차여행 하기! (0) | 2009.08.14 |
---|---|
[스크랩] 가보자! 우리나라의 꼭 가봐야 할 섬 12選 (0) | 2009.02.17 |